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에어프라이어 스콘만들기 (팬케이크 가루사용)

반응형

에어 프라이어로 스콘을 만들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 빵순이는 그저 따라 해 보았습니다.


<내가 본 레시피>

팬케익 가루 400g

달걀 2개 

버터 40g (Unsalted butter 사용 시 소금 2g)

크림치즈 40g (없으면 우유 2배로 넣으시면 됩니다)

우유 15g

*** 에어프라이어 180도 10분, 뒤집어서 5분 ***


위의 레시피는 제가 검색해서 적어 놓은 레시피인데, 저걸 토대로 조금 변형을 주어 저만의 방법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렇게 만들면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지니...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재료의 양을 전부 반으로 줄여주세요~!!!

 

팬케익 가루 200g, 달걀 1개, 버터 40g, 소금 2g, 우유 15g을 그릇에 넣고 쉐킷 쉐킷 해 줍니다.

여기서 보시면 다른 재료들은 반으로 줄였는데 버터의 양이 많습니다. (버터 향이 많이 나는 것을 좋아해서 더 넣은 것이니.. 개인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숟가락으로 해도 되지만 저는 주걱으로 하는 게 편하더라고요. 

너무 묽으면 스콘의 거친(?) 재질이 안 나옵니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빡빡한 느낌인데 그것이 맞습니다.

 

우유를 더 넣어야 하는 생각이 들겠지만 넣어두세요. 

주걱으로 쉐킷 쉐킷 계속하다 보면 어느새 하얀 팬케이크 가루가 저렇게 꽁꽁 다 뭉쳐지는 것을 볼 수 있으니까요.

 

반죽이 어느 정도 완성되었다 싶으면 랩을 아래에 깔고, 반죽을 올려놓고, 그 위에 다시 랩을 덮습니다.

 

그리고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동그랗게 이쁘게 평평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다음 칼로 잘라줍니다.

 

이렇게 모양이 나옵니다. 

 

랩을 벗겨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었습니다. 골고루 익으라고 약간의 간격을 두었고요.

 

에어프라이어 종류에 따라 세기가 다른 듯합니다만, 제가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6분 정도 돌렸는데 저렇게 약간 오버 쿡 된 느낌이 듭니다. (레시피엔 10분이라고 돼있는데, 10분 돌렸으면 홀랑 다 태울 뻔했어요.)

 

뒤집어서 5분이라 했지만, 저는 색깔 보아하니 2분 맞춰놓고 1분 만에 꺼내봅니다.

여기서 저의 실수는... 간격을 너무 좁게 해 놔서 뒤집을 때 저렇게 다 부서져 버렸습니다. (집게가 들어가면서 끝부분이 다 망가졌어요.)

다음부터는 간격을 널찍널찍하게 해서 돌려야겠습니다.

 

완성되었습니다. 보기엔.. 좀 맛이 없게 나왔는데...ㅜㅜ

냄새는 갓 구운 빵 냄새가 그럴듯하게 나고, 먹어보니 진짜 밖에서 사 먹던 스콘 맛이 납니다.


베이킹은 옛날에 밥솥으로 치즈케이크 만들기 이후 처음인데... 에어프라이어로 베이킹도 가능하다니 신세계가 따로 없네요.

집에 있던 재료만으로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스콘을 대량생산하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집콕하니.. 별거를 다 해보고 사네요 ^^

 

모두들 Stay at H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