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토론토_맛집] 일본 라멘 5곳 비교

반응형

토론토에는 다양한 민족들이 사는 이민자의 나라인 만큼 다양한 나라의 음식 또한 맛 볼수 있다.

그 중 일본 라멘집 5곳을 비교 분석해보려 한다.

토론토에는 라멘집이 정말 많다. 체인인 곳도 있고, 작은 라멘 가게도 있다. 

그 중 토론토에서 나름 유명하다고 하는 5곳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내가 다 가 본 곳 만 위주로 포스팅 해본다.


1. Isshin Ramen (이신라멘) - 421 College St.Toronto, ON M5T 1T1

내가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 라멘집이다. 

토론토 베스트 라멘 Top 5 안에 있는 라멘...

내가 좋아하는 메뉴는 갈릭 쇼유 라멘 Roast Garlic Shoyu Ramen 이다. 

여기 라멘은 모든 메뉴를 다 먹어봤다. 면과 국물이 따로 나와서 찍어먹는 쯔께멘 Tsukemen도 맛있다. 

시오 라멘 White Sesame Shio Ramen 과 탄탄멘 Black Sesame TanTanmen 은 사이드로 흰깨, 검정깨가 나오는데 그걸 갈아서 라멘에 넣어 먹으면 된다. 

사이드 메뉴로 카라아게가 유명하다. 런치타임에는 라멘과 사이드 (카라아게, 타코야끼, 교자)를 콤보로 엮어서 주문할 수 있다. 가성비 좋음.

일본라멘은 어떤데는 너무 짜서 "덜 짜게 Less salt" 로 주문할 때가 많은데 여기는 그냥 레귤러로 먹어도 맛있었다. 

점심, 저녁시간 매우 붐비는 곳이다. 일본사람들도 맛있다고 인정함.


  

사진출처: www.ramenisshin.com


2. Ramen Raijin (라멘 라이진) - 24 Wellesley St. West Rear, Toronto, ON M4Y 2X6

라멘 라이진은 벤쿠버에서 유명한 자쿠시 그룹 Zakkushi Group 에서 만든 라멘집이다. 

자쿠시 그룹에는 이자카야, 라멘, 일식 레스토랑 등이 소속되어 있다. 원래 벤쿠버에서 시작되었는데 확장되어 토론토까지 진출한 곳이다.

이 곳은 우리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주 가는 곳이다. 

나는 스파이시 미소 라멘 Spicy Miso Ramen을 좋아하는데 꼭 덜 짜게 Less Salt로 만들어 달라고 주문한다. 

내 개인적인 생각인데, 미소 페이스트 Miso Paste 가 들어가면 국물이 진해지고 좀 더 짜게 되는 것 같다. 하지만 이건 개인 취향이니.. 참고만 하세용!

이 미소라멘은 내가 좋아하는 옥수수 콘 Corn 이 기본 토핑으로 들어가있고, 약간 매운맛이 느끼한 맛을 잡아준다. 

매장 내부 한편에는 일본 도시락 Bento와 오니기리, 일본 과자,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을 편의점 같이 판매하고 있다. 

일본 군것질거리가 필요한 사람들은 여기서 조금 사도 괜찮을 것 같다. 


​사진 출처: www.zakkushi.com


3. Konjiki Ramen (콘지키 라멘) - 5051 Yonge St. North York, ON M2N 5P2

여기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미슐랭 가이드 추천에 올라가 있어서 유명해진 콘지키 라멘집이다. 

일본 라멘이 보통 돈코츠 라멘 (돼지육수) 인데 여기는 특이하게 클램 Clam (조개) 을 사용한 육수다.

그래도 라멘은 돼지육수지! 라는 생각에 나는 돈코츠 쇼유라멘을 먹었다. 국물이 흰색이라 우리나라 사골국물이 연상되었다. 

그리고 라멘안에 특이하게 방울토마토가 두개 들어가있음... (난 원래 방울 토마토 좋아하니까.. 근데 약간 이건 호불호가 있다)

동행한 친구가 클램 육수로 된 라멘을 먹어서 국물만 한번 먹어봤는데, 돈코츠 라멘보다 라이트한 맛이었다. (난 돈코츠가 더 낫더라..)

여긴 수요일만 한정적으로 랍스터 라멘 Lobster Ramen을 판매하는데, 진짜 랍스터를 넣다보니 가격이 좀 비싸다. 

여기도 소문난 곳 답게 점심시간 오픈부터 사람이 꽉꽉 들어찬다. 일찍 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맛이 깔끔해서 자주 가고 싶지만, 다운타운 사는 나에게 놀스욕은 너무 멀어서... 패쓰~


사진 출처: www.konjikiramen.com


4. Hokkaido Ramen Santouka (홋카이도 라멘 산토우카) - 91 Dundas St. E, Toronto, ON M5B 1E1

토론토 이튼센터 Toronto Eaton Centre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홋카이도 라멘. 

다운타운 중심부답게 사람이 많다. 

나는 스파이시 미소 라멘 Spicy Miso Ramen Less Salt로 먹었다. (미소라멘은 Less Salt로 먹는 경향이 있다.)

여기도 국물맛은 돈코츠답게 진하고, 적당히 얼큰해서 맛있었다. 남편은 여기 라멘 별로라고 했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맛있었다.

(근데 남편 입맛이 나보다 더 고급지긴 하다...ㅎㅎㅎ인정..)

같이 간 친구는 쯔께멘 Tsukemen을 먹었는데, 국물이....너무너무 짰다...(쯔께멘 특성상 원래 좀 짜게 만들긴 하지만.. 예상보다 너무 짜서..비추...)

짜게 먹으면 안좋으니까 Less Salt로 주문해봅시다~~~ ^^

검색을 좀 해보니, 일본에서 시작된 라멘집이고, 일본에는 많은 체인점이 있다. 

해외에는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필리핀, 대만, 미국, 캐나다에 있고, 2019년 2월 1일에 서울 강남에도 오픈을 한다고 한다.

지금 쯤이면 오픈을 했을 듯 하다. 


​사진 출처: www.santouka.co.jp/en



5. Sansotei Ramen (산소테 라멘) - 650 Yonge St. Toronto, ON M4Y 2A6

산소테 라멘은 토론토에만 6군데가 있다. 그만큼 여기도 유명한 라멘집! 우리집 근처에 있기 때문에 몇 번 갔었다.

항상 가면 돈코츠라멘을 먹었는데, 솔직히 나에게는 너무 기름져서 그냥..그냥..그렇다.

근데 맛있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가보세요~

(지나가다 보면 항상 사람이 많기 때문에... 맛은 있는데 그냥 나한테는 안맞는걸로...^^;;;)



사진 출처: www.sansotei.com


이렇게 토론토에서 내가 가본 일본 라멘집 5 곳을 소개해 보았다.

다른 라멘집을 또 가게 된다면 새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