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캐나다여행_오타와] Starbucks Reserve in Ottawa 오타와 스타벅스 리저브매장

반응형

오타와 여행 중에 만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오타와 다운타운 Byward Market 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Address: 62 York St, Ottawa ON K1N 5T1 

리저브 매장을 일부러 찾아간 건 아니고.. 여기가 리저브 매장인지도 몰랐고..

그냥 주차를 이 옆에 했을 뿐이고.. 시티컵을 사야했을 뿐이고... ^^

검색을 좀 해보니 2016년 말에 여기가 캐나다에서 첫번째로 생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두번째 매장은 2017년 봄, 밴쿠버에 생겼다고 합니다.

음.. 첫번째 매장이라서 그런가.. 너무 작고.. 볼게 없었어요.. (원래 첫번째를 제일 잘 만들지 않나...??)


그냥 보통의 스타벅스인 줄 알았는데.. 외관도 그냥 스타벅스랑 비슷하구먼...

바깥의 테이블에서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와 보니 딱~ 저 알 마크 R. 리저브 매장 맞네..ㅋㅋㅋ 

여기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뭘까? 궁금하시지 않을까 싶어서 좀 알아봤습니다.

리저브 (Reserve)는 보통 와인에서 쓰는 용어라고 하네요. 

리저브 와인은 보통 생산지인 와이너리에서 1년이상 숙성된 와인을 의미하고, 그 중 오래 숙성된 와인에 리저브라는 라벨을 붙여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는 이 와인 용어를 사용하여 "잘 선별하고 숙성된 프리미엄 커피를 선보이겠다" 는 취지로 리저브 매장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 한국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으리으리.. 삐까뻔쩍 하던데..

오타와 리저브 매장은.. 그냥 너무 소소하네요. 일반매장이랑 뭐가 다른거죠..???

 

텀블러도 뭐 다른데서 파는 것들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캐셔에서 입구쪽을 바라본 모습. 약간 경사지게 내려가게 되어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를 해야해서 안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없습니다. 

(사용가능한 테이블도 몇개 없었고요..)

 

결국은 이걸 사러 들어간 스타벅스 매장이었는데, 얻어걸린 리저브 매장 후기였습니다.

시티 컵은 제가 모으는게 아니고, 친 오라버니께 상납할 예정입니다. ^^

(근데 컵이 이쁘긴 하군요...)


오타와 매장은 한국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생각하시면 절대 안될 것 같습니다. 실망예약이에요..

토론토에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있는데 아직 가보진 못했습니다. 기회가 되면 가보고 포스팅 해볼게요~ 

(사진 상으로 봤을때  토론토껀 으리으리 하더라고요...)

토론토 리저브매장을 살짝 기대해보며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